[기고] 전국 대입 수능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

2024. 11. 7. 10:05나의 이야기

728x90

[기고] 전국 대입 수능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

  •  백성호 기자
  •  승인 2024.11.06 17:27

  [서대전여고 여준 감천섭]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이 11월 14일 전국적으로 각 고사장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매년 11월 셋째 주 목요일로 시험 일자를 정(定)해 놓고 본다고 해서 정시(定時-募集)라고 한다.


올해 수능 응시원서 마감 결과 전년도 대비 3,442명이 줄어든 504,588명이 지원한 것으로 밝혀졌으나, 학부모들은 늘 자녀들이 좋은 성적을 기대하며 노심초사 걱정이다.


그런 틈을 이용하여 최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학부모와 수험생의 불안한 심리를 악용해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ADHD) 치료제 (메틸페니데이트, 암페타민 계열)등을 '공부 잘하는 약', '수험생 영양제' 등으로 광고하고 불법 유통한 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다는 소식과 함께 학부모와 수험생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다.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놀란 가슴을 진정하고 그 동안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해 달려온 시간들이 헛되지 않도록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고 조금 더 집중하는 마음으로 남은 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이 순간이 수험생에게는 바로 제일 중요한 골든타임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건강관리는 물론 컨디션 조절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특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발생하기 쉬운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 장애를 비롯한 각종 질환 예방은 물론 수능 날 뜻하지 않은 한파에 대비한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막바지 체력 보강에 대한 수험생들의 올바른 건강관리도 필요하다고 하겠다.


매년 수능 날에는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해 줄 수 있는 옷차림에도 학부모는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며, 수험장에 가져가야 할 물건과 휴대해서는 안 될 물건들을 미리 미리 꼼꼼히 점검하고 편안한 수면을 유지하는 것도 시험에 매우 중요한 부분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시험 당일 꼭 준비해야 할 물품으로 (1)수험표, 신분증(학생증),여권 등 신분을 확인할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2)필기도구는 2B연필,지우개, 시간을 알수 있는 (3)아날로그 시계(디지털시계는 사용금지) (4)간단한 간식과 물, 그리고 개인적으로 필요한 약품 등을 준비해야 할 것이다.


다음은 절대 가져 가면 안되는 물건이다.
(1)휴대전화 반입불가 (2)전자기기(태블릿,스마트워치, 전자사전 등) (3)서류 및 책(교재.노트,메모 등 시험에 도움을 줄수 있는 모든서류) (4)음료수 및 음식( 점심시간에 허용된 간식 외에는 반입 불가)(5)개인물품 (크고 부피가 큰 가방, 여분의 옷,신발 등은 반입금지)은필요한 물품만 소형 가방에 담아 지참 할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특히 시험 당일 예기치 못한 일로 인하여 지각이나 교통 문제가 발생 했을 때 에는 당황하지 말고 신속이 112·119로 연락하여 도움을 받도록 하는 지혜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여러분들이 어렵고 힘들 때 누군가가 옆에서 응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시길 여러분의 성공적인 수능을 응원한다.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



 백성호 기자 bsh2646@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