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천섭칼럼] 장애인 시설의 양보와 배려를

余峻 김천섭 2022. 4. 15. 11:25
728x90
[킬라칼럼] 장애인 시설의 양보와 배려를
 
 
 

세상엿보기/칼럼
[김천섭 칼럼]장애인 시설의 양보와 배려를
| 입력 : 2022/04/15 [08:54]


우리 주변에는 정신적·육체적으로 불편해 힘들어하는 장애인들이 많이 있다
우리 사회는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각종사고로 부터 누구라도 육체적·정신적 장애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공감하고 장애인에게 양보하고 배려하는 성숙한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

정부는 이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비장애자들이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이웃의 장애인들에게 내 가족처럼 따뜻하게 불편함을 보살펴 주는 문화를 만들고자 제정한 날이 바로 오늘 4 20일 장애인의 날이다.

대한민국을 동방예의지국으로 불려왔으나, 현재 우리는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에 대한 배려와 양보를 퇴색시키는 일부 이기주의자들의 불법행동 사례는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쉽사리 사라지지 않고 있다.

주변에서 쉽게 접하기 쉬운 교통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장애인에게 반드시 돌려줘야 할 장애인 전용 주차장까지 일부 얌체족들이 버젓이 점령, 교통약자인 장애인들의 조그마한 권리마저 침해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강력한 규제와 단속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도마 위에 오른 적이 한 두번이 아니다.

우리는 사회적·교통 약자인 장애인들에게 양보와 배려로 아름다운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장애인 전용주차 구역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운동을 전개, 장애인들이 불편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위반차량에 대한 단속은 물론 모든 운전자 스스로가 양보를 미덕으로 장애자들을 배려하는 주차문화 정착에 시민 모두가 동참해야 할 것이다.

(대전제일고 여준김천섭)

    
[ 대전 제일고등학교 배움터 지킴이 여준 김 천 섭 ]


 인물뉴스닷컴 홈으로 바로가기 클릭이사람 명단 346번~